allmu2018년 7월 17일 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스퀘어

allmu2018년 7월 17일 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스퀘어
HOME > 팜스퀘어 > ?쒗뭹?뚭컻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임팩타민 케어’

대웅제약, 임팩타민 6개 라인업으로 확대

 

목록 보기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임팩타민 케어’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최근 체내 호모시스테인 농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함량 기능성비타민 ‘임팩타민 케어’를 출시했다.

호모시스테인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아미노산 ‘메티오닌’이 대사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물질로, 호모시스테인이 많아지면 혈관을 손상시켜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임팩타민 케어는 대사성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6, B9, B12를 1일 최대 함량으로 담았다. 비타민 B9, B12는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시켜 혈중 호모시스테인 농도를 감소시키고, 비타민 B6는 호모시스테인을 항산화효소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으로 전환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 임팩타민 케어는 혈관 석회화를 억제하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 효과가 있는 비타민K가 포함돼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벤포티아민 등 필수 비타민B 8종이 고함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체력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2017년 기준 대한민국 비타민B군 시장은 약 1,800억원 대로, 대웅제약은 비타민B가 필요한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효능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연령과 증상에 따른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제품 개발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관련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혜미 대웅제약 임팩타민 PM은 “최적화된 성분 조합과 소형정제, 비타민B의 특유 냄새 최소화 등 소비자 복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임팩타민 케어 출시를 통해 소비자 층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제품 출시를 기반으로 한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로 고함량비타민 B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2007년 ‘임팩타민 정’을 시작으로 ‘임팩타민 파워’,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실버’, ‘임팩타민 파워A+’에 이어 이번 ‘임팩타민 케어’까지 총 6종의 제품을 출시했으며, TV 광고 없이 지난 해 2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임팩타민에 함유된 비타민 B1은 벤포티아민으로 일반 티아민 대비 8배 높은 생체 이용률을 보인다. 특히 고품질·고순도의 원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건식과립과 빛 파장 차단 등 차별화 된 제조 공정을 통해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B의 함량 저하를 방지해 제품의 안전성을 높였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