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11월 18일 일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11월 18일 일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의약계소식

병약, 26일 약대생 실무실습 책임자 워크숍

각 병원별 운영사례 공유 및 주제별 토의 진행 예정

이효인 (pharmlhi79@pharmnews.com) 다른기사보기 

2018-10-25 오후 1:21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직무대행 한옥연)가 오는 26일 서울대학교병원 내 삼성암연구동 2층 B강당에서 ‘2018년도 약학대학생 실무실습운영 책임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약학대학생 의료기관 실무실습교육을 담당하는 책임자와 프리셉터, 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교육의 필요성 및 평가 공유, 병원별 운영 사례, 학생과의 대면 시 발생하는 상황에서의 대처법‘ 등의 내용이 진행된다.

한국병원약사회는 약학대학생 의료기관 실무실습교육 시행 6년차를 맞이해 실무실습운영 책임자를 대상으로 처음 개최하는 이번 워크숍이 그간의 교육과정 상황을 짚어보고 향후 더 발전되고 안정적인 교육 운영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아산병원 양사미 약사와 전북대학교병원 범진선 임상약제팀장의 각 소속병원 ‘실무실습 운영 사례’ 공유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어 부산대학교 약학대학 윤정현 교수가 ‘약학대학생 병원실무실습 평가’를 발표하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안성심 임상교육 UM이 ‘어려운 상황, 학생 대하기’ 제목의 발표를 통해 프리셉터로서 생생한 현장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김은경 교수의 ‘약학대학생 실무실습교육 필요성 및 의의’를 마지막으로 모든 강연이 끝나면 ‘교육프로그램’과 ‘프리셉터 측면’, ‘실무실습운영 책임자 측면’으로 주제를 나눠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옥연 회장 직무대행은 “학생 교육 실시에 따른 업무량 증가와 약제부서 추가 인력 확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프리셉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병원약사들의 노력에 힘입어 약대 학생들이 의료기관 실무실습교육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고 안정적으로 정착돼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병원약사회는 지속적으로 실무실습교육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프리셉터와 학생들 모두가 더 만족하는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워크숍 및 다양한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의약계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