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9월 21일 금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9월 21일 금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제약

동국, 벌초‧성묘 시 살인진드기 주의 당부

유소아도 사용 가능한 해충 기피제 ‘디펜스벅스 더블’ 인기
추석 명절 앞두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보 발령

이효인 (pharmlhi79@pharmnews.com) 다른기사보기 

2018-09-14 오전 11:05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동국제약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 성묘 시 살인진드기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질병관리본부는 가을철 주의해야 할 진드기 매개 감염병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털진드기 매개)’을 지정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의 경우 2018년 8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환자가 7.1% 증가했으며 ‘쯔쯔가무시증’ 환자의 90% 이상이 가을철에 발생하고 매년 환자수도 늘고 있다. 

동국제약의 ‘디펜스벅스 더블’은 을지대학교 위생해충방제연구소에서 진행된 작은소참진드기에 대한 기피효력 시험 결과 3~4회 분사했을 경우 기피 효능이 4시간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작은소참진드기는 치명적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매개하는 위험한 해충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봄(4월)부터 늦가을(11월)까지 활동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이 언론을 통해 지속적으로 보도되면서 그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이나 쯔쯔가무시증은 아직 예방백신이 없어 긴 옷 착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효과가 입증된 진드기 기피제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디펜스벅스더블은 해충 기피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아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카리딘은 기피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돼 WHO에서 추천하고 미국 EPA로부터 승인 받았으며 6개월 이상 유소아부터 전 연령대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프랑스 유기농 인증 서비스기관(ECOCERT)에서 인증 받은 알로에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적인 향의 기존 해충 기피제와 달리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홈페이지나 소비자 상담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