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9월 21일 금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9월 21일 금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의료/의학

한국백신-BD 합작 ‘안전주사기’, 시장 공략 본격화

‘KOVAX 안전주사기’, 자상 사고 예방 및 주사기 재사용 방지
국내-글로벌사 기술력 접목…내수 품질기준 만족 등 시장성 기대

이헌구 (hglee@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8-09-12 오전 10:42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우리나라 헬스케어기업이 글로벌 회사와 합작으로 만든 안전주사기가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백신과-벡톤디킨슨코리아(BD코리아)는 의료인의 주사침에 의한 자상 사고 예방 및 주사기 재사용을 방지 할 수 있는 ‘KOVAX 안전주사기’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앞서 양사는 지난달 30일 BD코리아 사옥에서 파트너십에 대한 조인식을 마쳤다.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는 ‘KOVAX 안전 주사기’는 한국백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일회용 멸균주사기에 BD코리아의 주사침 자상사고 방지 기술이 적용된 EclipseTM needle을 자동기술로 조립한 제품이다. 내수 시장의 품질 기준을 만족하면서도 글로벌 기업 제품의 우수성이 접목된 제품이라는 평가.

제품은 개발단계에서부터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사용방향에 맞게 주사침과 외통의 손잡이 방향이 맞춰져 있고 한 손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의 안전 커버를 통해 의료인과 환자의 주사침 자상사고를 예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안전커버가 작동된 후에는 다시 사용할 수 없도록 제작된 게 특징.

한편 일회용 안전 주사기는 의료인의 주사침에 의한 자상 사고 예방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정부의 보험급여가 적용될 예정이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