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10월 21일 일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10월 21일 일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제약

휴온스, 어린이 해열제 ‘이지쿨 시럽’ 발매

기존 덱시부프로펜 시럽약 침전현상 개선 및 복용 편의 제고
특화된 스틱형 파우치 포장재 및 시럽 여액 잔류 방지

이헌구 (hglee@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8-08-07 오후 1:57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혁신적인 특허기술을 적용한 ‘덱시부프로펜(Dexibuprofen)’ 계열의 스틱형 어린이 해열제 ‘이지쿨 시럽’을 개발 완료하고 최근 본격 발매에 나섰다. 



‘이지쿨 시럽’은 빠른 해열 효과와 긴 약물 지속 기간이 장점인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어린이 해열제로, 휴온스만의 ‘용해성 및 안정성이 향상된 덱시부프로펜 시럽제제’에 대한 특허기술을 적용해 기존 덱시부프로펜 시럽의 복용 시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해소했다.

투명한 시럽제인 ‘이지쿨 시럽’은 현탁제인 기존 덱시부프로펜 시럽 제품에서 발생하는 약물 침전 현상을 크게 개선해 복용 전에 흔들어야 하는 불편함을 제거해 보다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이지쿨 시럽’의 스틱형 파우치에도 특화된 포장 재질을 적용, 시럽 여액의 포장재 잔류로 인한 복용량 저하를 방지해줌으로써 정량 복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6mL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소분되어 있어 휴대와 복용이 간편하다는 게 사측 설명

아울러 제품은 40도의 높은 온도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해 가정 상비약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딸기향을 첨가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무색소·무보존제로 만들어 아이들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들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했다.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를 위한 해열제인 ‘이지쿨 시럽’은 급성 상기도 감염으로 인한 발열 시에 해열 효과를 보이며 이부프로펜 성분에서 해열, 진통 및 소염 효과가 있는 부분이 분리된 ‘덱시부프로펜’ 성분이 적은 양으로도 빠른 해열 작용을 보인다.

‘이지쿨 시럽’은 지오영, 백제약품, 동원약품, 복산나이스팜을 통해 유통되며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