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7월 18일 수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7월 18일 수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People&News

한국장례문화진흥원 고경석이사장 취임

팜뉴스 (pharmnews@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8-07-02 오후 1:53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재)한국장례문화진흥원(원장 강석환, “이하 진흥원이라 한다”)은 기관을 대표하고 제3기 이사회를 이끌어 나갈 진훙원 제3대 이사장으로 고경석 이사(63)가 2018.7.2.(월) 취임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이 당연직으로 참여하는 이사회는 장사분야 4명, 학계 2명, 노인·사회복지 2명, 법조계 1명으로 구성됐으며, 대한적십자사 제21대 사무총장을 역임한 고경석씨가 진흥원 제23차 이사회(6.12)에서 만장일치로 제3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고경석 진흥원 이사장은 연세대 행정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행시24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노인지원과 장사담당 사무관, 한의약정책관, 장애인정책국장, 건강보험정책관, 사회복지정책실장 및 보건의료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공직 퇴임 후에는, 제21대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한약진흥재단 이사장, 한서대학교 건강관리학과 교수를 역임했고, 현재 한국의학연구소 상임감사로 재직 중이다.

이번 인사에 대하여, 장례계는 “사무관 재직 시, 봉안묘 도입, 무연무취 화장장 설치, 해외동포 유해 안치 등 장사업무에 남다른 애정을 지닌 인사여서 많이 기대된다”고 반기고 있으며, 특히, 적십자사 사무총장 경력을 통해 진흥원 대외협력을 활성화하고, 의료분야 경력을 활용하여 날로 중요해지는 장례식장 위생, 종사인력 교육, 사망신고 행정 효율화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경석 이사장은 “제2차 장사시설수급계획(2018∼2022)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정책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공원형 자연장지 조성 및 입지갈등완화 등 화장률 85%·자연장 선호율 40% 시대에 맞는 장사서비스 질 제고를 위하여 지자체 및 민간에 대한 전문 컨설팅 기능을 강화하는 등 국민 눈높이에 맞춰 국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진흥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