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9월 25일 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9월 25일 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People&News

대약,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 임명

팜뉴스 (pharmnews@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8-06-21 오후 5:42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1일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본부장에 이모세 現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보험위원장)을 임명했다.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는 지역사회 약국을 통해 환자안전사고 및 부작용보고에 대한 약사의 역할 강화를 위해 기존에 운영되던 ‘지역의약품안전센터’와 새롭게 구성․운영되고 있는 ‘지역환자안전센터’를 함께 운영하게 되며, 의약품 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사례접수, 평가, 보고, 사례분석 및 예방가이드라인 개발·보급, 교육 및 홍보, 환자안전약물관리 전문가 양성, 연구 및 학술활동, 약대생 실무실습 등의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이모세 본부장은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를 통해 지역사회 약국에서의 환자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국민건강 향상과 대국민 신뢰도 제고에 힘쓰겠다.”고 전하며, “그동안 입원환자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던 국가 환자안전망을 전국 각 지역에 골고루 분포한 약국으로 확대해 보다 완결된 국가 환자안전망을 구축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내 ‘지역의약품안전센터’와 ‘지역환자안전센터’ 부센터장으로는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신주영 교수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주연 교수가 각각 위촉됐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