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6월 21일 목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6월 21일 목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해외뉴스

다케다, 항파킨슨약 ‘아질렉트’ 발매

MR과 전문담당자 ‘NSAP’ 연대한 정보제공
비가역적이고 선택적 MAO-B 억제제

전미숙 (rosajeon@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8-06-12 오전 6:39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일본 다케다약품은 파킨슨병 치료제 '아질렉트'(Azilect, rasagiline) 0.5mg과 1mg을 발매하고 MR과 NSAP가 연대해 전문의부터 일반의사에 걸쳐 광범위한 정보활동을 제공한다. 보통 성인에는 1mg을 하루 1회 경구투여로 복용하면 되고 약가는 0.5mg 1정 512.10엔, 1mg 1정 948.50엔.

아질렉트는 비가역적이고 선택적인 모노아민 산화효소 B형(MAO-B)억제제다. MAO-B에 비가역적으로 결합함으로써 뇌 속 도파민의 분해를 억제하는 시냅스 간극 중인 도파민 농도를 높임으로써 파킨슨병 증세에 효과를 발휘하는 작용기전을 지녔다.

아질렉트는 기승인 비가역적 선택적 MAO-B억제제와 달리 암페타민 골격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각성제 원료에 해당하지 않아 유통 상의 규제에서 벗어났다.

다케다 측은 "파킨슨병은 약물치료 기여도가 높지만 치료 만족도가 낮은 질환의 하나로 알려졌다“면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편리성을 높은 아질텍트의 발매는 파킨슨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질텍트의 정보활동은 초기 치료 제품을 다루는 제너럴 메디슨 비즈니스 유닛(GMBU)의 MR이 담당하고, GMBU의 안에 신설한 뉴로 사이언스 지역 프로모터(이하, NSAP)와 제휴를 통해 전문의부터 의사까지 폭넓게 정확하게 전개키로 했다.

NSAP는 신경 내과를 비롯한 신경과학 영역의 전문의에 대한 정보활동 및 지역기획을 입안 실행하는 전문담당자다. 지역에서 강연회 등을 기획한다.

다케다 측은 NSAP의 인원수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현 단위보다도 크고 전문의의 수와 같은 시장성도 감안한 지역별로 몇 명씩을 배치한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