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5월 27일 일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5월 27일 일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제약

휴메딕스,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43억 달성

필러/코스메틱 신제품 판매 호조, 화장품 사업도 성장

전미숙 (rosajeon@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8-05-15 오전 9:41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휴메딕스(대표 정구완)가 올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143억원, 영업이익 21억원, 당기순이익 24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5% 감소한 것. 

개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액 125억원, 영업이익 13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으로 집계, 전년 동기 대비 각 9%, -52%, -33% 증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감소는 휴메딕스 제 2공장 준공에 따른 감가상각비용의 반영과 인력 확충 등으로 인한 비용 증가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휴메딕스는 주력 품목인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의 안정적인 국내 매출 성장과 함께 중국 및 싱가포르, 이라크, 말레이시아 등 해외 진출 국가의 증가로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엘라비에 코스메틱’의 신제품 ‘엘라비에 더마 히알-솔루션 워터풀 선크림’과 ‘엘라비에 더마 앰플 3종’ 등의 판매 호조로 화장품 사업부문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며 신성장 동력인 원료 의약품도 안정적인 매출 신장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는 “기존 주력 분야였던 히알루론산 기반의 필러와 골관절염 치료제, 화장품에 이어, 재생 의학 및 미용 분야에서 활용 가치가 높은 ‘PDRN’을 확보함으로써 휴메딕스의 중장기적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기존 주력 분야와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PDRN 제품을 개발해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이뤄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