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6월 22일 금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6월 22일 금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약사/약학

정부 인증 의약품 규제과학 전문가 배출

KFDC, 한미약품 등 6개 기관과 현장실무실습 교육

권미란 (rani@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8-01-12 오전 6:00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정부가 인증하는 의약품 규제과학 전문가가 배출돼 앞으로 우리나라를 제약강국으로 이끌어가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할 전망이다. 



KFDC법제학회(회장 권경희)는 지난 11일 그랜드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 오키드룸에서 ‘2017년 의약품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 현장실무실습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력양성 사업으로, 학회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의약품 전주기에 걸친 교육과정을 개발해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인증시험을 통해 전문인력을 검증·배출하고 있다.

이번 실무실습 교육에는 한미약품을 비롯한 삼익제약, 정우신약, 서울CRO, F&D컨설팅그룹,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이 이뤄졌다.

권경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규제과학의 선진화를 위해 학교뿐만 아니라 제약산업 관련 인력들이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과거 다른 나라 제도를 모방한 규제에 초점이 맞춰졌었다면 이제 우리 신약이 나오고 있는 현 시점에 신약이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한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장실무실습에 4주간 열심히 참여하고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잘 마무리해 준 수료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은 RA 직무 담당자들에게는 전문성 향상 기회가, 이직 또는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든든한 경쟁력이 돼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앞으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발전한다는 생각으로 계속 부족한 점을 보완해가면서 더 알찬 교육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그간의 교육사업 시행 노하우와 실무전문 강사, 전문가 인증 시스템 등 집적된 유무형 자산을 바탕으로 더욱 양질의, 수요자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정석 원장은 “제약바이오산업이 미래 먹거리를 위한 분야라는 국민 기대가 높은 만큼 여러분들은 제약산업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며 “업계의 기대와 희망에 맞춰 법제학회가 지난 1년 동안 교육 프로그램을 맡아 성과를 거둬 뿌듯하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에는 제약기업, CRO 및 임상기관 종사자, 제약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사학위 소지자 435명이 이 교육을 수강했으며, 수료시험을 거쳐 최종 320명의 교육 수료자가 배출됐고, 인증시험을 통해 식약처장 명의의 인증서가 총 30명에게 수여됐다.

인증시험 성적 우수자 중 제약산업 비재직자 15명에게는 4주간 현장실무실습 기회가 제공됐으며, 제약회사(RA·제조소)·CRO·컨설팅그룹 등으로 예년에 비해 다양한 현장실무실습 사이트가 마련돼 교육 효과와 실습생 만족도도 높았다고 학회측은 설명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송나영, 황은지, 양민수, 최민아, 조현정, 유영주, 김예리, 정연주, 최수현, 김다정, 정지민, 박성희, 강유정, 임준묵, 이병규 등 15명이 수료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