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9월 26일 수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9월 26일 수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People&News

초고령화시대 약사·약국 역할 정책토론회(12/22)

팜뉴스 (pharmnews@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12-22 오후 1:30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초고령화시대 만성복합질환을 가진 노인환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약사·약국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한 공론의 장이 열린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오는 22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이 주최하는 ‘초고령화시대의 약국·약사의 역할 정책토론회’를 주관한다.

1부 주제 발표에서는 차홍봉 한림대 명예교수(전 복지부장관)의 ‘초고령화시대의 노인 보의의료정책’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정책토론회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 장선미 가천대약대 교수는 ‘문재인 케어 하에서 의약품 보장성과 약국·약사 역할’, 강은정 순천향대 교수는 ‘초고령화 시대 약제비 관리와 약료의 질 향상’, 서울시약사회 김예지 학술이사는 ‘외국의 노인전문약사 제도와 시사점’을 발제한다.

2부 토론에서는 정세영 경희대약대 교수와 김은영 중앙대대약대 교수를 좌장으로 이재용 복지부 노인정책과장, 신의철 가톨릭대의대 교수, 양재욱 삼육대약대 교수, 박규동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김진현 경실련 보건의료위원장, 김동섭 조선일보 기자 등이 참여한다.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은 “초고령화시대 만성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약료서비스가 가능한 약사·약국 정책을 수립해 국민 건강증진과 의료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예지 학술이사는 “이번 정책토론회가 초고령화시대 새로운 약사·약국의 역할을 만들어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약사회원들의 각별한 관심과 많은 참석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