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1월 22일 수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1월 22일 수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해외뉴스

쥬가이, 항암제 등 장기등재품목 양도

일본 太陽파마에 13개 품목…2016년 매출 116억 규모

전미숙 (rosajeon@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11-15 오전 10:02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일본 쥬가이제약이 혁신적 업무에만 총력하기 위한 일환으로 항암제 후루트론과 세팜계 항생물질 세로핀 등 장기등재 13품목의 제조판매 승인에 대한 권한을 太陽파마에 양도키로 14일 합의했다. 양도금액은 212억 엔.

쥬가이제약은 오는 2018년 1월에 양도 차익으로 212억 8000만 엔을 받는다. 쥬가이는 장기 등재 품목을 양도하고 앞으로 신약 사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2018년 4월부터 순차적으로 국내외에서 太陽파마에 제조 판매 승인을 양도, 2018년 말까지 종료시킨다는 계획이다.

양도되는 장기 등재 품목은 ▽ 바크트라민(합성항균제/가령 폐렴치료제) ▽ 지고신(디기탈리스 배당체 제제) ▽오이글루콘(경구용 혈당 강하제) ▽후루트론(항악성 종양제) ▽글리세올(안압강하제) ▽카이트릴(5-HT3 수용체 길항제형 제토제) ▽마도파(파키슨 치료제) ▽염산 프로칼바진(항악성 종양제) ▽피독사루(활성형 비타민 B6 제제) ▽레스프렌(진해·기도 점액 용해제) ▽리보트릴(간질약) ▽로세핀(세팜계 항생물질 제제) ▽치가선(각화증 치료) 등으로 2016년 매출은 총 116억 엔 규모.

쥬가이로서는 이 정도 규모의 장기 등재 품목을 한 번에 양도하는 것은 처음이다. 양도 이유는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활동에 더욱 주력 할 수 있도록 장기 등재 품목을 양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양도 대상 제품의 선정 이유는 공개하지 않는다.

쥬가이제약은 지금까지 太陽 파마나 그 모회사인 太陽홀딩스(HD)와 사업을 전개하지 않았지만 "(太陽)향후 사업 계획을 검토한 결과, 양도 대상으로 최적이라고 판단하고 파트너로서 선택했다“고 쥬가이 측은 밝혔다.

내년 말까지 11개 모든 제품의 양도를 마칠 예정인데, 의약품의 안정적 공급을 감안, 당분간은 쥬가이제약서 제품을 유통시킬 방침이다.

太陽태양 파마는 8월 2일 설립한 제약 회사로 주로 장기 등재 품목과 제네릭 의약품을 취급할 방침이다. 모회사인 太陽HD는 프린트 배선판용 부재 사업에 의존도가 높고, 신규 사업으로 太陽파마를 시작해 의약품 사업에 진출키로 했다. 이번 장기 등재 품목의 양수가 太陽파마가 취급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태양 파마는 앞으로도 장기 등재 품목의 양수를 진행, 제품 라인업을 충실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회사에는 제품 정보를 제공할 MR 60명이 활동하고 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