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해외뉴스

피부에 부착 패치식 인슐린 펌프 승인

델모, 일본서 최초 승인ㆍ튜브 프리 펌프식

전미숙 (rosajeon@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11-14 오전 10:02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일본 델모는 당뇨병 환자에 사용하는 패치식 인슐린 펌프 승인을 후생노동성으로부터 취득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지금까지의 인슐린 주입부와 펌프를 연결해 사용하는 튜브식과 달리 펌프 기능을 주입부에 집약시켜 복부의 피부에 붙여 인슐린이 주입된다. 조작은 리모컨으로 한다.

회사에 따르면, 패치식은 일본에서 처음으로 2018년 여름 출시를 위해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인슐린 펌프는 1형 당뇨병과 인슐린 분비가 현저하게 저하된 제 2형 당뇨병 환자가 사용한다. 일본에서는 튜브식 인슐린 펌프만 판매되고 있으며 수천 명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튜브의 연결 불량 등이 문제로 지적돼 왔다.

이번에 승인된 것은 튜브 프리 펌프로 제품명은 ‘메디세후 위즈. 업무, 가사 등 환자의 일상적인 활동을 평소대로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인슐린을 충전한 카트리지를 이용해 리모컨을 통해 기초 투여 및 추가 투여 등의 각종 설정을 복장이나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실시 할 수 있는 특징을 지녔다고 한다.

무게는 34g(펌프 본체, 카트리지 홀더. 인슐린 제외). 크기는 길이 77.9mm×안길이 40.1mm × 폭 18.9mm(펌프 본체). 희망 소매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