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보건정책

독감백신 무료접종 초등학생까지 확대

정은경 질본부장, 중고생까지 확대방안 제시

전미숙 (rosajeon@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10-12 오전 10:55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정부가 현재 65세 어르신과 59개월 이하 어린이에게 무료 접종하던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내년에는 6세 이상 어린이 및 초등학생까지로 확대할 방침이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2017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향후 업무 추진방향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 본부장은 이번 시즌부터 59개월 미만 어린이에게 독감백신 무료접종 사업을 확대했다고 밝히고 내년부터는 6세 이상 어린이와 초등학생 325만명에게 무료접종을 사업을 확대하고 향후 중고등학생으로까지 점진적으로 늘려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폐렴환자와 만성질환자 등에게 독감백신 무료접종사업은 전문가집단과 협의를 통해 확대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우리나라가 백신 자주권을 확보하기 위해 공공백신지원센터를 통해 백신개발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정 본부장은 2016년 6월부터 만 12세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백신(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을 무료로 접종하고 있지만 부작용 등의 우려로 접종률이 낮은 점과 관련해 내년에는 교육부와 협력해 접종률 향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