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약사/약학

조찬휘 회장, 윤리위 제소 A약사 고소

서울중앙지검에 명예훼손·허위사실 유포 주장

권미란 (rani@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10-11 오후 4:00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서울시약사회장 선거 후보자 매수와 관련해 윤리위원회에 익명의 약사로부터 피소당한 조찬휘 회장이 해당 약사를 검찰청에 고소했다.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은 대한약사회 윤리위원회에 제소 문건을 제출한 A약사를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11일 고소했다.

해당 문건을 통해 A약사가 지난 2012년 대한약사회장·시도지부장 선거에서 당시 조찬휘 후보가 조직적 정치공작을 했다고 허위사실을 주장하고, 대한약사회관 신축건물에 대한 1억원 밀실수수와 연수교육비 횡령의혹을 제기하는 등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는 것이 고소 배경이다.

또한 조 회장은 고소장을 통해 A약사가 제출한 문건의 내용 가운데 특정 예비후보의 사퇴를 이끌어 내고 감격에 겨워 ‘부둥켜 안고 고맙다 미안하다며 소리내어 울었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닌 허위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당시 조 후보 당선을 위해 캠프의 조직적인 정치적 공작이 있었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조직적으로 정치 공작을 펼치지 않았다’며 허위사실을 주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대한약사회관 신축건물과 관련해 밀실 수수와 연수교육비 횡령 의혹도 명예훼손이라는 주장이다.

조 회장은 “약사회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과 민생회무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와 같은 왜곡 행위는 약사회 회무 추진에 장애로 작용할 뿐 아니라 회원 여론이 잘못 형성될 개연성이 있다”고 고소장을 접수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