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해외뉴스

SGLT-2억제제와 DPP-4억제 복합제 신청

베링거ㆍ릴리, ‘자디앙+트라젠타‘ 복합제 후생성에

전미숙 (rosajeon@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10-04 오전 9:48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일본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SGLT2억제제인 자디앙과 DPP-4억제제인 트라젠타정의 복합제와 관련, 베링거인겔하임이 2형 당뇨병을 적응증으로 후생노동성에 허가를 신청했다고 3일 밝혔다. 

신청일은 공개하지 않았고 승인 취득 후에는 단일제와 마찬가지로 복합제도 베링거인겔하임이 판매하고 양사가 공동으로 판촉하고 있다.

신청한 복합제 규격 수나 함유 성분량은 공개하지 않았다.

자디앙, 트라젠타 모두 단일제는 하루 1회 경구 투여제제이다. 쟈디앙은 SGLT2를 저해함으로써 신장에서 포도당 재흡수를 억제하고 인슐린 분비 능력 저하나 인슐린 저항성과는 독립적으로 과잉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설시킴으로써 혈당을 저하시킨다.

트라젠타는 DPP-4를 저해함으로써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글루카곤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혈당을 저하시킨다.

양사는 "이들 다른 작용기전의 2성분을 배합함으로써 환자의 복약 부담을 경감하고 복약편리성을 높여 더욱 양호한 혈당 조절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GLT2억제제와 DPP-4억제제 복합제는 가나글리플로진과 테네리글립틴을 함유한 카나리아 복합제(제조 판매원:다나베 미쓰비시 제약, 판매원:다이이찌산쿄)가 지난 9월 7일에 발매된 생태이다. 또한 MSD와 아스텔라스제약은 지난 5월에 이프라글리플로진과 시타글립틴을 함유한 복합제를 MSD가 후생성에 신청한 바 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