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People&News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팜뉴스 (pharmnews@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09-11 오후 1:30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이 지난 7일 ‘건강한 아세안을 위한 협력 (Together Toward a Healthy ASEAN)’을 주제로 브루나이에서 열린 제7차 아세안+3 보건장관회의에 우리나라 수석 대표로 참석해 국가 간 보건의료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04년 이래 2〜3년 주기로 개최하는 아세안+3 보건장관회의는 아세안 10개국과 한국, 중국, 일본이 참석하는 지역협의체로 아세안 지역의 보건의료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해 오고 있다.

권 차관은 이번 회의에서 생애주기 건강증진 정책의 일환으로 한국의 만성질환 관리방안을 소개했으며, 특히 연령·성별 특성을 반영한 국가 건강검진 체계를 공유하여 높은 지지를 받았다. 아세안 국가들은 한국의 높은 건강검진 수검률 및 검진 후 사후지원 제도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한국의 일차의료 및 건강보험체계에도 주목했다.

또한, 권 차관은 고혈압, 당뇨와 함께 앞으로 질병 부담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서도 아세안+3 국가가 관심을 가지고 적극 논의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