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해외뉴스

테바 편리성 향상 천식치료제 승인

FDA, ' 큐바르 레디헤일러' 천식 예방제로
기존 제품 대비 편리한 호흡작동식 정량흡입기 사용

구영회 (pharmakyh@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08-09 오후 12:00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테바의 천식치료 신약 큐바르 레디헤일러(QVAR RediHaler, beclomethasone dipropionate HFA) 흡입용 에어로졸이 천식 증상 예방을 위한 유지요법제로 FDA의 승인을 획득했다.

큐바르 레디헤일러는 흡입 도중 손-호흡 조정과정이 필요없는 호흡 작동식 정량흡입기(metered-dose inhaler, MDIs)라는 점에서 전통적인 MDI와 차별성을 보인다.

아울러 큐바르 레디헤일러는 큐바르 흡입 에어로졸과 유효성분이 같지만 다른 방식으로 전달하는 제품으로 흔들거나 다른 과정 없이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미국 남부캘리포니아 호흡/알러지 연합 워너 카 박사는 "매일의 천식 관리에 있어 적절한 의약품 투여가 관건인데 연구에 따르면 환자 가운데 76%가 MDI 흡입기의 사용법을 숙지하지 못하고 있어 천식 악화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설명하고 이러한 임상적 관점에서 보면 큐바르 레디헤일러는 손-호흡 조정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매우 필요한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테바 후기임상 개발부문 터셔 샤 책임자는 "큐바르 같이 오랜 세월을 거쳐 임상적으로 효과적인 재품으로 입증된 의약품과 관련해 새로운 기회를 찾아내고 제품 기기 기술과 통합시켜 흡입 기술 등의 주요 문제에 대응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재탄생시키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테바는 미국에서 큐바르 레디헤일러 발매 이후에 2014년에 승인된 큐바르 MDI의 판매를 중단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