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8월 18일 금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8월 18일 금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People&News

반기문 前 UN사무총장 국제백신연구소 방문

팜뉴스 (pharmnews@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07-28 오전 11:30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28일 국제백신연구소(IVI, 사무총장 제롬 김)를 방문했다. 현재 연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원 명예원장 겸 석좌교수를 맡고 있는 반 전 총장은 IVI한국후원회의 초청으로 이날 아침 처음으로 IVI를 방문, 개발도상국을 위한 IVI의 현황을 소개받고 연구시설을 시찰했다. 



IVI는 국내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로 유엔개발계획(UNDP)의 주도하에 1997년 설립됐다. 반 전 총장은 IVI 설립 시기에 외교부 차관으로서 IVI의 설립 과정을 적극 지원한 바 있으며, 이후UN사무총장 재임 기간에도 세계보건을 위한 IVI의 백신 개발 및 보급 사업을 전폭 지지해왔다.

이날 방문에서 반 전 총장은 IVI 한국후원회의 조동성 회장(인천대학교 총장), 조완규 상임고문(전 서울대 총장)과 박상대 수석고문(서울대 명예교수), IVI의 한경택 사무차장, 송만기 임상실험실 부서장 등 임직원들과 환담하고, IVI의 연구개발 시설을 둘러보았다. 반 전 총장은 IVI의 인도주의적 백신 사업에 깊은 관심과 지지를 표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