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보건정책

2017~2018시즌 2,200만명분 백신 예측

식약처, 계절인플루엔자 백신 민원 설명회

전미숙 (rosajeon@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06-07 오전 9:54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내 백신 제조사‧수입사 등을 대상으로 ‘2017년 계절인플루엔자 백신 국가출하승인 민원설명회’를 7일 오송생명과학단지(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가출하승인 신청 방법 등 국가출하승인 제도에 대한 백신 제조사‧수입사의 이해도를 높여 올해 하반기 공급 예정인 계절 인플루엔자 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국가출하승인 제도란 백신 등 생물학적제제에 대하여 제품 판매 전, 제조단위별로 국가에서 검정시험 및 「제조 및 품질관리 요약서」 등의 자료를 종합 검토하여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제도이다.

설명회는 ▲국가출하승인 관련 규정 및 신청 방법 안내 ▲제조 및 품질관리 요약서 작성 방법 및 작성 시 유의사항 설명 ▲국가출하승인 신청 시 협조 및 요청사항 안내 ▲관납용 백신 조달계획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식약처는 올해 국내용 계절인플루엔자 백신의 국가출하승인 양은 지난해와 비슷한 약 2천2백만 명분으로 예상하고 있다.

식약처는 이번 민원설명회를 통해 올해 하반기 계절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한 백신이 차질 없이 공급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백신의 원활한 공급 뿐 아니라 안전성 등 품질 확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