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8월 22일 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8월 22일 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보건정책

심평원, 7년 연속 ‘우수콜센터 ’ 선정

신속 정확한 응대로 국민 감동 실현 노력 인정받아

이헌구 (hglee@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05-19 오전 11:01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고객센터는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평가조사에서 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심사평가원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세부평가 항목 중 통화연결성,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 안내 등 5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41개 산업의 247개 기업 및 기관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화모니터링 방식을 이용해 해당기관에 대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을 조사한 후 평균 90점이 넘으면 우수콜센터로 선정한다.

그간 고객센터는 노후화된 고객상담 시스템을 교체하고 ‘장애 발생 시 대처요령’을 마련하는 등 전화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업무매뉴얼 개정 등 체계적인 고객센터 운영을 위해 노력했다.

앞서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지난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관한 ‘ARS 서비스 운용실태 분석 및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의 서비스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도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우수한 서비스 수준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심사평가원 송문홍 고객홍보실장은 “앞으로도 고객관점의 수준 높은 상담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